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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rogramming/UE4

[UE4] 내적(DotProduct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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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 참고 동영상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7zE_YA4z87M

 

* 참고 자료

https://github.com/MWadstein/wtf-hdi-files

 

MWadstein/wtf-hdi-files

WTF and HDI Project Files. Contribute to MWadstein/wtf-hdi-file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
github.com

예제를 받아서 'UtilTransformRelativeMap' 레벨을 열고, 레벨블루프린트에서 'WTF-Utilities-Transform-GetDOTProductTo'을 AddWidgettoViewPort로 화면에 표시하면 테스트를 해볼 수 있습니다.

 

동영상에 나오는 것처럼 두 벡터의 내적 값이 1일때 0도, 0일때 90도, -1일때 180도 입니다.

영상의 Facing에 표시되는 True, False의 조건인 0.4는 캐릭터 정면을 기준으로 좌우 36도 이내에 타겟이 있는지 체크 할수 있습니다.(0.5이면 45도)

 

 

내적 블루프린트 소스

 

내적값이 1 일때

캐릭터와 0도에 타겟이 있음.

 

내적값이 -1 일때

캐릭터와 180도에 타겟이 있음.

 

내적값이 1일때(좌, 우 90도 일때)

캐릭터 우측 90도에 타겟이 있음.

캐릭터 좌측 90도에 타겟이 있음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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